학교 꿈 학교에 관한 꿈해몽 5가지 풀이

2021. 4. 17. 04:19꿈해몽

반응형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은데요. 꿈해몽을 하다 보면 학교 꿈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꿈입니다. 많은 분들이 학교에 가거나 입학, 졸업하는 꿈을 자주 꾸는데 과연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오늘은 학교에 관한 꿈해몽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학교 가는 꿈

학교를 졸업한 뒤에도 꿈속에 학교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꿈속의 학교는 현실에서 직장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꿈속에 오랜만에 등장한 담임선생님이나 은사는 직속상관이나 거래처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만약 학교에 입학하거나 가는 꿈을 꾸었다면 새롭게 직장에 입사할 수 있는 길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꿈은 한층 더 좋은 지위나 위치에 오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학교에서 만난 선생님이나 친구는 희소식, 상봉의 이미가 있습니다. 특히 친구의 경우 현실 속 인물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과도 동일시되기도 합니다. 학교 안에서 선생님을 만났다면 뜻밖에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큰 성과를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학교에서 반장 되는 꿈, 인기 얻는 꿈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학교는 현실 속 직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따라서 꿈속에서 등장한 학교는 사회적 지위나 대인관계 등 자신의 가치관을 비춰주는데요. 하지만 학교에서 반장이 되거나 인기를 얻는 꿈은 현실에서는 정반대의 꿈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소회되었거나 신임을 얻지 못해 괴로울 때 주로 나타나는 꿈이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신발 잃어버리는 꿈

꿈해몽에서 신발은 무언가 진행에 앞서 실천이나 자신의 의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특히 헌 신발은 자신의 경륜, 인생 경험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런 헌 신발을 학교에서 잃어버리는 꿈은 현실에서 분수에 맞지 않은 일을 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일종의 경고죠. 다만 직장 상사, 부모님, 귀인의 도움이 가능하다면 언제든지 형편이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자리 뺏기는 꿈

학교에 가면 가장 먼저 앉게 되는 곳이 바로 내 책상과 의자입니다. 특히 의자는 직책에 대한 예지 꿈으로 통하는데요. 학교 교실에서 다른 사람이 내 의자에 앉아있어 자리를 뺏기는 굼은 현실에서 권리가 타인에게 돌아가고 입학이나 취업, 승진에서 좌절감을 맛보게 됨을 의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