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이빨 깨지는 꿈 해몽 11가지 풀이

2021. 4. 17. 04:23꿈해몽

반응형

꿈속에서 이빨이 빠지거나 깨지는 꿈을 꾼 채 일어나면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듭니다. 왠지 나쁜 일이 생길 것 같기도 하고 실제로 내 이빨이 빠지거나 깨지는 건 아닌지 걱정도 되죠. (임플란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이빨 빠지는 꿈도 다양한 꿈 풀이를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황 별로 어떤 꿈해몽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빨 빠지면서 피가 나는 꿈

이빨 빠진 자리에 피가 나는 꿈은 주위 사람 중 누군가 죽음에 이르거나 이로 인해 재산을 잃게 되는 꿈입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 이를 뽑거나 그 자리에서 피가 났다면 상대가 죽고 덕분에 재산을 얻게 되는 꿈이죠.

 

빠진 이빨 삼키는 꿈

빠져버린 이를 실수로 삼킨 꿈은 마음의 병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밖으로 꺼내고 싶은 말들이 많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 나 논란거리 등을 만들기 싫어 꾹 참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자신의 속 마음을 털고 나면 더 좋은 결과가 찾아올 수 있으니 답답한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시길 바랍니다.

 

모든 이빨 빠지는 꿈

입속에 모든 이빨이 빠지는 꿈은 매우 좋지 않은 흉몽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그동안 쌓아온 공든 탑이 한 번에 무너지거나 사라지는 것을 암시하죠. 꿈이 현실을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이때는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가 다시 나는 꿈

이가 나는 꿈은 매우 좋은 길몽입니다. 어린이 이가 새로 솟아 나는 꿈은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며, 어른들은 집안에 겹경사가 생기거나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노인의 이가 새로 솟아났다면 장수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빨이 하얗고 반짝이는 꿈

꿈에서 하얗고 고른 이는 성공과 행복 더 나아가 건강을 상징합니다.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또 일의 성공이나 재물, 자신감 증대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매우 좋은 꿈입니다.

 

사랑니가 나는 꿈

사랑니는 새 식구를 의미 합니다. 따라서 집안에 막내둥이가 생기거나 새 식구를 맞이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길몽입니다.

 

덧니 나는 꿈

꿈해몽에서 덧니는 새로운 사람을 뜻합니다. 만약 자신의 덧니를 바라보거나 새로 솟아나는 꿈을 꾸었다면 앞으로 동업자나 조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빨이 비뚤비뚤한 꿈

고르지 못한 치아는 가족 간의 불만이나 불화를 뜻합니다. 따라서 가족들과의 관계는 어떠한지 내가 친절하고 다정하게 행동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앞 니가 빛나는 꿈

앞니가 하얗거나 빛났다면 승진, 합격 등을 의미합니다. 또 가족들 중 축복받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죠. 오늘 하루는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 빠진 호랑이 꿈

예지몽에 등장하는 동물의 왕 호랑이는 권위를 가진 인물을 상징합니다. 또 금전, 신앙심, 사업장, 명예 등을 상징하기도 하죠. 이빨 빠진 호랑이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권력이나 지위 등을 잃어 힘을 잃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거나 은퇴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빨 흔들리는 꿈

이가 빠지지 않고 흔들렸다는 것은 현실에서 불안한 일이 생기거나 위기가 찾아올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이직, 가족 중 질병, 친척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불안감에서 시작된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